법관들의 연대

하산 알모하나디 대법원장

하산 알모하나디 대법원장은 카타르의 대법원장이자 사법위원회의 장이다. 이 사설 모음에 수록된 모든 의견들은 외부 전문가들인 각 저자들의 의견이며, 유엔마약범죄사무소(UNODC)의 공식적인 의견이 아님을 밝힌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친애하는 대법원장님, 판사님, 법률전문가님, 세계 사법 청렴성 네트워크 자문위원회와 사무국 구성원분들께,

세계 사법 청렴성 네트워크의 두 번째 고위급회의 의장으로서, 또한 한 개인으로서, 코로나19의 무거운 짐 때문에 힘들어하는 세계를 보고 있는 것이 고통스럽습니다. 텔레비전과 신문은 우리의 세상이 낯선 것에 맞서 용감하게 싸우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세계의 의사들, 간호사들 그리고 의료계 종사자들은 우리에게 희생, 연대 그리고 자비에 대한 가르침을 주고 있습니다. 우리도 이러한 인류를 위한 싸움에 동참합시다. 사법 체제는 의심할 바 없이 인류를 마지막 안전지대로 이끌기 위한 책임 있고 강력한 의지의 한 축입니다. 똘똘 뭉치고 서로를 위함으로써, 우리는 전보다도 더 단단하게 일어날 것입니다. 사랑하는 사람을 잃은 많은 가족에게 우리의 가장 깊은 존경을 표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저와 카타르 사법위원회의 제 동료들은 팬데믹이 불러온 위기를 이겨내기 위해 소송절차를 최대한 유지하기 위한 거리 두기 방법들을 샅샅이 동원하고, 모든 상황 속에서 정의를 실현하기 원하는 저희의 의지를 보여주기 위해 온 힘을 다해 일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같은 일을 하고 계시리라 믿습니다.

믿음과 인내를 통해, 우리는 이 어려움을 이겨내고 우리의 삶을 안전하게 이어 나갈 것입니다.

안전하게 지내시길, 신이 당신, 당신의 가족과 나라를 보호하길 바랍니다.